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ndows7 USB 설치가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USB3.0 에러
    카테고리 없음 2016. 5. 24. 23:02

    Windows7 USB 설치가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USB3.0 에러






    Windows 7 ISO 다운로드 클린설치

    http://lcj8390.tistory.com/7


    Windows7 USB 설치가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USB3.0 에러

    http://lcj8390.tistory.com/8


    Windows7 USBDVD Download Tool, 윈도우 7 USB,DVD 설치 만들기

    http://lcj8390.tistory.com/9





    에러 메시지


    Windows 7 설치시 드라이버 로드 "필요한 CD/DVD 드라이브 장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USB로 설치모드 까지 진행했으나 설치미디어가 없다는 메시기가 나올때입니다. 최신형 컴퓨터에서 USB 3.0 포트로 설치시 나타나는 문제 입니다.














    오류메시지 전체


    드라이버 로드


    필요한 CD/DVD 드라이브 장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드라이버 플로피 디스크, CD, DV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있으면 지금 넣으십시오. 


    참고 : windows 설치미디어가 CD/DVD 드라이브에 있는 경우 이 단계를 위해 해당 미디어를 제거해도 됩니다.





     




    이경우 문제원인은 최신형 PC의 경우 USB3.0 에서 USB메모리를 이용해서 설치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WIndows 7 출시당시 USB2.0 이 였기때문에 USB3.0 드라이버가 없어서 일어난 문제입니다. 윈도우 7도 출시된지 상단한 기간이 지났습니다.


    해결방법

    1.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2. 기존 windows7을 사용한다면 아래방 방법중 하나를 선택 해야 됩니다. 





    해결방법 (1~3번중 한가지만 사용해도 됩니다.)


    1. 메인보드 메뉴얼을 확인후 USB2.0 포트에 연결하여 윈도우 설치 (USB3.0 포트는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2. 외장하드, DVD롬을 연결하여 설치하기 - SATA로 연결해야됩니다. USB방식은 똑같이 불가능 합니다.


    3. USB 설치파일을 USB3.0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 USB 설치 드라이버를 새로 만들어야 됩니다. WIndows7 ISO파일이 필요합니다. 주의 사항


    설치가 성공해도 USB메모리는 인식이 되지 않기때문에 주의 하셔됩니다.







    3번의 해결방법입니다.


    USB 설치파일을 바꾸는 방법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읽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파일은 Windows 7 ISO파일, 아래 링크의 첨부파일입니다. 마지막줄의 주의사항 읽어주세요.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84261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후 ISO파일을 같은폴더에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작업을 마친후 USB 메모리 설치로 다시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USB 설치 드라이브 제작 방법은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USB 3.0 호환으로 변경된 ISO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이상태로 설치해도 시디롬이 없다면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설치후 USB3.0 드라이버가 없어서 윈도우가 구동되어도 USB 메모리가 인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경우 최소 인터넷이 되어야 해결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LAN카드 드라이버도 잡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1. 메인보드 메뉴얼을 확인후 USB2.0 포트에 연결하여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설치.


    2. DVD롬을 연결하여 설치하기 - SATA로 연결해야됩니다. USB3.0 방식은 똑같이 불가능 합니다.


    3. 다른 하드디스크를 이용해서 SATA로 PC내부에 연결 - USB3.0 방식은 똑같이 불가능합니다.








    초보자에게 권하는 설치 방법


    윈도우 10을 먼저 설치후(C:\) 다른 하드디스크(D:\)에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모두 백업해 놓습니다. C드라이브 윈도우설치, D드라이브 데이터 백업


    그리고 윈도우 7을 설치하고 D드라이브 (백업데이터를 이용해서 드라이버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















Designed by Tistory.